덕질/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1화

고형이 2021. 9. 17. 01:04

어딘가 피곤해 보이는 지유라는 아이

 

ㅋ 지유야 너 밤새 덕질했구나? ㅋ

 

헠 어떻게 알았지,,

 

하지만 저 양갈래 아이도 조만간 다단계 귀신 피해자가 될 것이다.

 

오랜만에 보는 신파트지만

처음부터 다단계 귀신이라니 겁나 무서운걸

 

결국 다단계 귀신에게 걸리는 지유,,

 

 

다 보고 나서 느낀거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저 유혹이라는 말은 안맞는거 같은데요

 

 

오늘도 겉보기에는 평화로워 보이는 신비아파트

 

현우는 퇴마사 H에서 W로 활약 중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거 참 재주는 남이 부리곸ㅋㅋㅋㅋㅋㅋㅋㅋ

 

여전히 힘쎈 갓하리 ㅋㅋ

 

하리보고 왜 그렇게 힘이 쎄냐고 하자

두리는 먹는게 배로 가는데 자기는 근육으로 간다는 하리 ㅋㅋ

근데 두리 다이어트 했나?? 어째 살이 쏙 빠진거 같다 ㅋㅋㅋ

 

 

한창 근육 자랑하다가 강림이가 등판하는 바람에 수치플 느끼는 하맄ㅋㅋㅋ

아니 하리얔ㅋㅋㅋㅋㅋ 강림이는 너 개다리 춤 출 때도 엄청 좋아하면서 환하게 웃었엌ㅋㅋㅋㅋㅋ

고작 저런걸로 부끄러워하지 말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만났으니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데

 

 

우리 도깨비들이 콜라를 뿜으며 맨홀 뚜껑에서 등장☆

 

쥬비 오랜만 ㅎㅇ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쥬비가 콜라 마시는것만 보면 나도 콜라를 먹고 싶어져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가은이와 현우는 쥬비를 처음 만나는 걸텐데 놀라지도 않네 ㅋㅋㅋㅋㅋㅋ

하리가 안보는 곳에서 얘기해줬나??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도깨비들 볼 진짜 만져보고 싶음ㅋㅋ 겁나 찐득해보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신파트의 전통대로 1화에서는 고스트볼 업그레이드를 시켜주기로 한다.

하지만 1일 1회 제한은 안풀어주겠지

 

ㅋㅋㅋㅋㅋ 고스트볼z라는데 합체하면 z모양이 되나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젠 고스트볼이라기엔 볼 같지 않은 고스트볼ㅋㅋㅋㅋㅋ

tmi지만 나 저거 사려다 왠지 이번엔 안땡겨서 안 삼

 

그리고 이번엔 파워큐브라는걸 주는데 고스트볼z에 특별한 힘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다고 함

하리에게 준 건 번개큐브라고 앞으로 소환하는 귀신에게 번개의 힘이 실릴거라고 하는데

극장판 2 때처럼 되는 건가보다 ㅋㅋㅋㅋㅋㅋ

 

두리도 자기가 받을 파워큐브가 뭔지 기대기대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깜빡하고 안가져왔다는 쥬빜ㅋㅋㅋㅋㅋㅋ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리 혼자 울상인데 다른 애들은 웃으면서 ㅂㅇㅂㅇ하는거 개웃곀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오늘의 다단계 피해자가 될 아이들.

처음에 지유라는 아이에게 귀신얘기를 들었던 세정이라는 아이가

똑같은 증상을 겪고 있다.

아파트 7층에 사는데도 불구하고 어떤애가 창밖에서 같이 놀자고 해서 아침부터 안색이 안좋음

 

나랑 지유랑 친한데 라면서 뭔가 얘기 좀 하려는데 쌤이 오는 바람에 끊김,,

근데 저 친하다는 말이 떡밥이었구나 ㅋ

 

오랜만에 보는듯한 구인남씨와 두리의 투샷 ㅋㅋ

근데 두리 너 민초파 아니었니 ㅋ

 

이와중에 아이스크림 엄마 돈으로 사준거 아니냐면서 팩폭함ㅋㅋㅋㅋㅋㅋㅋ

 

자세히 보면 구인남씨 눈물 고여있음ㅋㅋㅋㅋ

아니 근뎈ㅋㅋㅋㅋㅋㅋ 저 신캐가 이렇게 빨리 나올줄은 몰랐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는 여성들이 잘생겼다고 얼굴을 붉히는 미남이라는 설정

아니 근데 저 민초 자켓 입은 사람 그 구린 목걸이 편에 나왔던 사람 아님?

 

ㅋㅋㅋㅋㅋㅋ 구인남씨 ㅋㅋㅋㅋㅋㅋㅋ 잘생겼다는 말을 듣고 헷ㅋ 역시 날 보고 그러는 건가? ㅋ 하고 좋아했다가

두리가 아니라고 또 팩폭 날림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아파트를 흠칫 쳐다보고 가는 귀도현씨

ㅋㅋㅋㅋㅋ 근데 보통 저렇게 한 번 쳐다보는거 보고 우리 아파트에 무슨 볼일이 있나? 이런 생각 함?ㅋㅋㅋㅋㅋㅋㅋ

 

엇 저 다음에 바로 하리 나오는거 보니까 볼일이 하리한테 있었나 싶고,, 수상,,

 

한편 그날 밤. 세정이는 귀신을 만나게 되고

 

커튼을 휙 제친 뒤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동시에 귀신과 눈이 딱 마주쳐버림

 

아무래도 귀신과 눈이 마주치면 안되는 모양

그렇게 세정이는 약한정이가 됐네 ㅋ 푸핫 ㅋ

 

 

 

다음날 하교하던 하리는 교문앞에서 기다리는 강림이를 만나고

 

이건 그냥 나중에 그림 그릴 때 참고하려고 찍어둠
이러고 안 그릴 수도 있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은 두리가 학원간다는 사실을 알고 둘이서만 가고 싶어서 기다렸던 강림

 

하리도 사실은 나도 그렇다면서 말하려고 하는데

 

불쑥 끼어드는 눈치없는 현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강림이 눈으로 욕하는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보니 그동안 강림이는 듣는 사람이 느끼하다 싶을 정도로 자기 마음을 솔직하게 말했지만

하리는 단 한번도 자신의 진심을 전한적이 없었던것 같다.

 

아님 말고 ㅋ

 

 

의뢰인의 글을 보고 만나서 이야기를 하는데

저 글에서 말한대로 어제 그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아직까지 연락이 안된다고 함.

그래서 하리일행은 그 친구의 주소를 물어보고 그 집에 찾아가보기로 함

 

그리고 의뢰를 했던 도희도 귀신에게 걸리고 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와중에 팔척귀신의 팔척댄스 보고 현웃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

걍 꺾기춤 같은데 영상보면 ㄹㅇ 저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귀신과 눈이 마주쳐버리는 도희,,

 

 

이번에 타이틀도 Z로 바뀌었군요

 

한편 밤을 하얗게 지새운 오몰입 과타쿠들의 현장에 온 하리 일행은

신비와 금비를 불러내서 귀신의 정체를 물어보는데

 

금비는 아마 팔척귀 짓일 거라면서

그 귀신은 키가 억수로 큰 귀신인데 애들을 홀린 다음에

그 집으로 들어가 가지고 밤새 같이 놀면서 기운을 몽땅 뺏어가 버린다고 함

 

팔척귀는 같이 놀던 아이의 기운을 뺏고 나면 그 다음엔 가장 친한 친구를 찾아간다고 하는데

그래서 아까 친한 친구라는 얘기가 나왔던거군

 

아싸인 나는 더 피해를 안줄거라서 다행인건가

 

귀신을 어떻게 찾나 고민하던 와중에 귀신을 찾는 큐브라면서 레어템을 꺼내는 깨비들 ㅋㅋ

더 강한 요술도 부릴 수 있다는데 뭐 그건 그때 가봐야 알듯 ㅋ

 

저 요술큐브가 빠따도 되는군요

어쨌든 겁나 귀여움

 

팔척귀를 금방 순간포착 ㅋ

 

 

한편 도희의 어머니는 귀신이 딸에게 프로포즈하는 현장을 보고 큰 충격에 빠지심

 

우리의 사랑을 방해하지 말란 말이DA!!

 

앗! 과몰입 오타쿠 되기 타이어보다 쉽다!

 

사랑을 방해한 죄로 팔척귀가 처단하려는 찰나에

 

하리와 기타등등이 등장☆

 

하리야 위험해! 다른 애들은 뭐,, 죽던지,,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이거 보고 웃으면 안되는데 웃겨서 개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림이는 진짜 한결같구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팔척귀가 아이를 들고 밖으로 도망치고 강림이가 뒤쫓는데

 

ㅋㅋㅋㅋㅋㅋ 저렇게 요란하게 날라다니는데도 주민들이 나와보지 않았다는게 뭔가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란한 전투로 민간인 인척 하면서 지나가던 귀도현이 피해를 입을거 같자

하리갓이 구해주는데 

ㅋㅋㅋㅋㅋ 귀도현 관종이라 일부러 저랬던거 같아서 웃기닼ㅋㅋㅋㅋ

마치 하리가 구해줄걸 알고 있었던거 같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괜찮냐고 하는데 말없이 (끄덕) 이러는것도 뭔가 웃김 ㅋㅋㅋ

 

큿ㅋ 일코하기 참 힘들구만 ㅋ

 

저때 흣ㅋ 구하리 ㅋ 이러는데 저 짧은 대사만으로도 느껴지는 중2력,,

귀도현 너는 꼭 중2병이어야 한다,,

아니면 최소 리얼파이트 기행만이라도 하길 기대함 ㅋㅋ

 

 

저뒤로 어떻게 어떻게 하다가 강림이와 하리 둘 다 위기에 처하게 되고

 

ㅋㅋㅋㅋㅋㅋ 이장면 또 강림이 다치는 장면에 들어가야겠네 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어린이 만화에서 이런 생각하면 안되는데 ㅋㅋ 나 순간 하리 유령 된 줄 알았잖아 ㅋ

 

시간을 거꾸로 되돌리는 요술이란기다☆

 

 

드디어 새로운 고스트볼을 써 볼 차례 ㅋ

본방으로 볼 땐 짧아보였는데 은근 기네 ㅋㅋ

 

오프닝에서 저렇게 소환하는 장면보고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가끔은 저렇게도 소환하는거 나왔으면 좋겠다 ㅋㅋ

 

요즘들어 하리의 소울 메이트 귀신자리를 노리는 샌드맨 ㅋㅋ

번개큐브로 번개 샌드맨이 되었음

비행+땅타입인데 번개까지 쓰다니 완전 사기,,

 

아놬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강림이가 큿,,!! 이러는데 팀킬 같아서 개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샌드맨 이자식ㅋㅋㅋㅋㅋㅋ 너 일부러 그런거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가 큐브쓰는거 너무 귀여움 ㅋㅋ

금비 큐브 씬도 기대됨 ㅋㅋ

 

위대하신 신비 선생님 덕분에 도희는 무사하고요

 

 

치열한 싸움 끝에 샌드맨의 승리☆

 

근데 상성상 팔척귀가 불리해보이긴 했음 ㅋㅋㅋ

 

 

오랜만에 보는 사연타임

 

 

친구라고 믿고 우정반지도 꼈지만 너랑 같이 다니면 동생이랑 다니냐는 소리를 듣는다는 이유로

배신당한 전생의 팔척귀,,

 

다른 친구들과 담넘어서 가는걸 따라가려다 그만,,

직접적으로 그런 장면은 안나왔지만 너무 잔인하다,,

 

 

근뎈ㅋㅋㅋㅋㅋㅋ 누가 90년대생 동년배들 아니랄까봨ㅋㅋㅋㅋㅋ

저시절 감성을 잘 표현했넼ㅋㅋㅋㅋㅋ

저땐 애들이 막 담타서 내려가고 그랬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착한 어린이들은 절대 따라하면 안돼요. 아주 큰일나..

 

 

팔척귀의 반지를 간직해도 되냐면서 친구가 필요 할 때 함께 있어주겠다고 위로해주는 하리갓

팔척귀는 그 반지를 잊지 말고 간직해달라고 하고는 성불함

 

만약 하리가 반지 잃어버리면 악귀가 되어서 인간세계로 내려올지 궁금하다

 

그렇게 시즌4 첫귀신 팔척귀를 덱에 추가

 

막 훈훈하게 끝나나 했는데

 

ㅋㅋㅋㅋㅋㅋ 현우를 잊고 있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현우가 없으니까 걸리적거리지도 않고 싸우기도 편했다는 신비 ㅋㅋㅋㅋㅋㅋㅋ 신비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 너무해-!!

 

너무해? 난 당근할래 ㅋ 푸핫 ㅋ

 

 

그리고 그런 유졸들을 지켜보는 귀도현을 마지막으로 1화가 끝남

ㅋㅋㅋ 근데 쟤 채찍같은 무기 있지 않았나?? 설마 고스트볼도 쓰는거임?ㅋㅋ 그럼 너무 사기인뎈ㅋㅋㅋㅋㅋㅋ

뭐가 됐든 기행이나 많이 보여줘라.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