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기타

슬레이어즈 신장판 7권 감상 후기

고형이 2022. 2. 2. 00:57

이번권은 클리어 바이블을 찾으러 떠나는 이야기
이미 예전에 애니로 마르고 닳게 봐서 앞으로의 전개가 예상은 됐지만 애니와 다른 스토리인게 흥미진진했음
특히 애니는 제로스의 정체가 뒤늦게 밝혀지지만 원작에선 리나가 이미 정체를 알고 장단에 놀아나주는게 포인트인데 제로스는 그보다도 더 신의 한 수로 리나를 조종하고 있다는게 반전포인트
그리고 애니에선 제로스가 너무 바보같이 나온데다가 오히려 리나가 지켜주는 느낌이었다면
원작에서는 제로스가 리나를 지켜주는 느낌임
읽는내내 인간따위 모기보다도 못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ㅋㅋ

애니만 봤을땐 제로스가 그냥 막연히 강하다는 느낌이었는데 원작에선 자세한 설명이 나와서 좋았다.
슬레 세계관을 자세히 이해하려면 역시 원작을 봐야함
가브가 왜 루비아이를 배신했는지에 대한 과정도 자세하게 나오는듯.


그리고 난 지금까지 가브가 악당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알고보면 쟤도 살려고 그랬던거다.
상관없는 인간은 안건드리고 리나만 노렸던것도 그렇고 인간으로 환생하면서 마족의 본능을 잊어버리고 세상을 지키려고 했던거임,,


그리고 재밌었던게ㅋㅋ 마지막에 가브가 비명지르면서 끝나는데 원래는 누구 비명인지 안밝혀지고 끝났다곸ㅋㅋㅋㅋㅋㅋ
반년 기다리게 하는게 도깨비나 할 짓이라닠ㅋㅋ 그래도 저정도면 양반 아닌가욬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말씀하시면 그 휴재만화 작가는 뭐가 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

8권은 배고프기도 하고 기력이 딸려서 아마 다음에 읽을듯. 그게 언제가 될 진 모르겠지만,,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