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 귀도퇴마사 4화

고형이 2022. 5. 19. 23:44

밤늦게까지 시끄럽게 게임하다가 엄마한테 지적받는 유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신파트 세계관에선 ㄹㅇ 저 게임밖에 없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보면 저 게임만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항상 똑같은 장면만 나오는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게 그렇게 재밌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른의 말을 안들으면 에러가 납니다. 반드시

자, 채팅창 함 보여드릴까요?
여러분 함 보세요
...이게 몽 소리죠?!

결국 귀신에게 참교육 당하는 석재 친구

과자집은 안나오고 층간소음을 내지 말라는 교훈을 줬던
엔팁과 그렌델 편

하리는 학교에서 졸다가 시끄러운 소리에 깜짝 놀라는데

역시 하리를 챙겨주는건 가은이 ㅠㅠ

반 남자애들이 시끄럽게 떠들고 있었음 ㅋㅋ

그러다가 갑자기 시간이 멈춘듯 정적이 흐르고
이내 다시 돌아오는데
왜, 가끔 학교 쉬는시간에 막 떠들다가 갑자기 조용해지는 순간이 있잖음?
그래서 애들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듯

현우는 갑자기 조용해지는 이유가 뭔지 아냐고 폼 잡다가 귀신때문이 아니냐면서 하리한테 선수 빼앗김 ㅋㅋㅋ

귀신얘기가 나오자 어제 게임하다가 목소리가 안나온다는 의문의 말을 남기고 사라진 석재 친구에 대해 얘기하는데
역시 귀신의 소행이 아닌가 의심하는 현우
난 저때 표정이 비장하길래 현우가 큰 활약을 할 줄 알았어

석재는 귀신의 방에 끌려가 자신이 했던 말들을 그대로 들으며 참교육을 받고 있음
이번 에피는 층간소음 뿐만 아니라 평소에 말을 곱게 하라는 교훈도 주는듯

하리는 하교길에 강림이한테 아까 시끄러웠던 애들에 대해 뒷담을 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똑같은 게임 얘기만 한다는건 솔직히 공감된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로 그 게임만 해서 이젠 좀 웃기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 귀도현같은 남자를 발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알고보니 짭도현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안에 티셔츠 보니까 저 사람이 패션센스는 더 낫네

귀도현이 그때 이후로 왜 안나타날까 어쩌고 얘기 하다가
눈치가 보였는지 하리가 그만둠 ㅋㅋ 근데 강림이는 귀도현 이름을 알긴 할깤ㅋㅋㅋ
이쯤되면 좀 궁금함

이쯤에서 ㅂㅇㅂㅇ하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ㅏ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장면 나왔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파트로 들어오니 신비가 락앤롤을 하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쯤되면 주민들 뛰쳐나와서 도깨비들 정체 이미 들켜야 하는거 아니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롹앤롤을 압수당한 신비..☆

집으로 혼자 돌아가던 강림이는 형 생각을 하고 있었음

마다마다다네

강림이보고 엉망진찬이네☆라고 했지만
죽게 내버려두지 않는다고 했던 형,,
아니 근데 귀도곤은 애들을 얼마나 굴렸길래 저 어린애가

"걱정 마. 죽게 내버려 두지 않을 테니까"

이런 말을 하냐,, 솔직히 저게 애가 할 말임?
귀도곤은 오은영 선생님께 크게 혼나야 할듯

그러다 우연히 형을 발견하고 강림이가 찾아가서 형과 나 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냐고 물어보지만
귀도현은 그건 니 스스로 알아야 한다면서 말을 돌리고
뭐가 깨어나는거냐는 질문에도 너희들 힘으로는 막을 수 없다는 말만 함
니 소중한 것들을 지키고 싶으면 강해지라면서 선택을 해야 할거라면서 의미불명의 소리나 하고 가버림

ㅋㅋㅋㅋㅋㅋ 저렇게 두루뭉술한 대답이나 들을걸 알았다면 강림이도 그 빨간티는 왜 입고 다니냐고 물었을텐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내 뇌피셜이지만
귀도현은 협박같은걸 받고 있고 명령을 거역하면 강림이가 위험해지기 때문에
억지로 귀도곤이 시키는대로 하는거 같기도 함
저때 둘만 있는 상황이라 솔직하게 말하거나
아니면 쟤가 진짜로 나쁜애면 강림이가 함정에 빠지게 유도하는 말을 할 수도 있었는데
강해지라고 하는거 보면 조언을 하는 거잖아.
앵간하면 혼자서 강림이 지켜주고 싶은데 만약을 대비해서 강해져야하고 선택을 해야 할 순간이 올수도 있다는걸 미리 알려준듯한 느낌임
그 선택이 어머니 or 하리와 관련있는걸까나,,

뭐, 아님 말고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걍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웃겨서 캡쳐함ㅋㅋㅋㅋㅋㅋㅋㅋ


한편 또다른 가정집이 층간소음때문에 고통 받는 중이고

잘때까지 고통받는 지경에 이르자 직접 가서 항의하기로 한 어린이

범인은 밤늦게 운동한다고 쿵쿵 뛰고 망치질까지 하려는 무개념 부부였음.. 헐..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신파트에선 마치 전통처럼 엑스트라로 나오는 부부들도 상호 존댓말을 쓰곤 했는데
여기 부부는 서로 반말하는데다가 대화도 현실적이어서 갑자기 신선한 기분이 들었음 ㅋㅋㅋ

결국 귀신이 나타나서 참교육 ed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항의하러 온 쟤는 무슨 죄람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도망치다가 소화전 사이렌 소리에 귀신이 도망쳐서 잡혀가는건 면함

다음날 유졸친구들은 층간소음에 항의하러 갔다가 사람들이 사라졌다는 의뢰를 보고 찾아가보는데

수상한 흔적을 발견해서 도깨비들을 부르기로 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는 아직까지로 롹앤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웃겨죽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시끄러운 소리를 싫어하는 악귀 그렌델이 한 짓이라면서
음파로 공간을 비틀어버리는데 저 바닥처럼 된다고 함
시끄러운 놈들을 소음지옥으로 데려가 영원히 괴롭히는 녀석이라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참교육 악귀라고 생각했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은,,ㅋ

하리는 의뢰인에게 가서 단서를 더 찾아온다고 하는데 강림이가 같이 간다고 했지만 거절하고 혼자 감

의뢰인은 집에서 혼자 티비를 보다가 결국 귀신을 또 만남

그러다 초인종 소리에 하리를 쫓아가서 별 큰소리를 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시끄럽다고 잡아가는데 아니 귀신이 너무 개복치인거 아니냐고 ㅋ
저정도면 귀신 니가 주택가서 사셈;

이제 엔팁과 그렌델 후반전

수상한 기운을 느끼고 의뢰인의 집으로 쫓아간 강림이와 유졸들. 이와중에 가은현우는 못쫓아감

내가 같이 왔어야 했다면서 자책하는데,,
아니 하리도 혼자 간다고 했고 고작 유졸인데 너무 자책하지 마,,

금비는 이럴 시간이 없다며 애들이 사라진 원인을 생각함

원인이 티비소리라는걸 추리해내고 시간되돌리기의 요술로 찾아내는 똑똑한 금비와 신비

그렇게 귀신의 아지트에 잠입함

ㅋㅋㅋㅋㅋ 소리내면 안된다고 저러면서 자막으로 나오는데 신박했닼ㅋㅋㅋㅋㅋㅋㅋ

잡혀간 아이들은 본인이 낸 소리에 고통받고 있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오타쿠들은 절대 입밖으로 소리내면 안되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
오타쿠짓하다가 잡혀가면 수치사 할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귀신이 등판하는데
가만히 있다가 두리가 소리내니까 공격한거 보면 눈이 안보이고 청각이 극도로 발달한 귀신인듯

소리를 내는 순간 목소리가 압수당하기 때문에 고스트볼로 소환도 못하고 강림이도 필살기를 못쓴채 당해버림
근데 유졸들 상대로 기세등등한거 웃기네
저 귀신 그냥 평범한 말소리도 시끄럽다고 하는 유리멘탈인데
그냥 신비가 롹앤롤 하거나 손톱으로 칠판 긁으면 안되나요...

멘탈이 뭉개질뻔했지만 니 소중한것들을 지키고 싶다면 강해져야한다는 귀도현의 말을 떠올리고
마음을 바로잡은 강림
전에도 이런 장면을 봤던거 같은데

무언의 필살기로 귀신을 날려버림 ㅋ 굳 ㅋ

이.. 이게 몽 일이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장면이 이때 나온거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사실 예고편에서 귀도현이 나오길래 하리 납치하려다 실패하고 저런 상황이 연출된건가? 하는 생각까지 했었는데
이제보니 내가 뇌절이었음ㅋㅋ 그냥 잡혀있는 하리 탈출시켜 준것 ㅋㅋ

저때 아직 목소리 잠겨 있어서
괜찮아..? 할 때 속삭이는것처럼 들리는데 목소리 개좋음. 꼭 들어보셈.
아니면 티빙을 결제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공식에서 저장면은 꼭 클립으로 올려줘야 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마치 사랑을 모르는 당신이 불쌍해요..!! 같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소리를 못내면 귀신을 소환못하면 어쩌나 고민하다가
신비의 롹앤롤로 견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낰ㅋㅋㅋㅋㅋ 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이거 보는 내내 신비가 노래부르면 안되나 하고 생각했는데 진짜로 해버리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틈을 타서 하리는 번개 살음귀를 소환하고

강림이의 지원과 살음귀의 롹앤롤로 해치움

그렇게 엔팁과 그렌델은 소환사와 도비귀신으로 행복하게 살았대요☆
ㅋㅋㅋㅋㅋ 근데 하리 e는 맞는거 같은데 엔팁인가??ㅋㅋ (mbti 잘 모름)

그렇게 무사히 이번에도 귀신을 퇴치한 유졸 친구들

무개념 부부도 티비소리를 이렇게 크게 했었냐면서 소리 줄이면서 끝나는데
이제 층간소음 내지 마셈 ㅡㅡ

신비가 이번에 이긴건 자기 덕분이라면서 롹앤롤 하려는데 무시당하고 끝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 선생님 운명의 시간 불러주셨으면 좋겠다,, 저것도 락음악 아님??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