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 귀도퇴마사 9화

고형이 2022. 7. 1. 00:27

이번화는 강림이의 어린시절 회상으로 시작함
원래도 어리긴 하다만

니 운명은 이미 정해져 있다는 의미☆불명의 대사

참,, 귀도곤 쟤도 어린애들한테 무슨 짓을 한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고보니 신파트 도입부는 무조건 사람이 귀신한테 당하고 시작했던거 같은데
이번엔 사람이 사람한테 당하고 시작하는게 신선하네 ㅋㅋ

물론 이게 악몽이긴 했지만..

뜻하지 않게 미라클모닝을 하고 수상한 잿더미를 발견한 강림

강림이의 기억이 좀 풀리긴 합니다.

현우는 바닷가에 여행갔다온걸 자랑하는데 ㅋㅋ
조만간 휴가 시즌이긴 하지 ㅋㅋ

두리와 신비는 바다에 갔다가 귀신에게 호되게 당해서 시큰둥,,ㅋ

하필이면 가져온 기념품도 인어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야 심정은 이해하는데 그래도 냅다 미역을 던져버리는건 깹무하다,,ㅋ

금비가 인어를 처음보면 놀랄만도 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나에게 아직까지 무서운 귀신 원탑은 각귀인것이야,,
걔가 폼체인지 했던건 아직도 잊을수가 없어,,

하리는 귀도현이 고스트볼을 빼앗았다가 돌려준 이야기를 강림이에게 함

아앗,, 또 흑화의 악몽이,,

어쨌든 강림이가 잘 이겨낼거라면서 훈훈하게 마무리

한편 새로운 귀도로 최강림이 선택받자 얼마나 니 잠재력이 대단한지 시험해보겠다고 벼르는 불의 귀도
최강림도 살기를 느꼈는지 불의 귀도가 있던 현장에 와보는데 또 불에 그을린 자국이 남아있었음

아니 근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쟤가 있던 현장마다 저렇게 흔적이 남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뻘하게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목대로 이번엔 불에 관련된 귀신이 나오는데
괴물에게 당하는 소방대원들,, ㅠㅠ
결국 불의 귀도 짓이긴 한데
어차피 나중에 기억이 지워지긴 하겠지만 너네 집단 싸움에 상관없는 사람들 끌어들이지 말라고,,

새삼 두리는 떡볶이 진짜 좋아하는듯 ㅋㅋ 떡볶이가 진짜 살찌는 간식이긴 하던데
하리가 기운이 없는걸 보고 그 사기꾼 귀도현 탓이라면서 뒷담을 하는 ㅋㅋ
두리는 얼마전까지만 해도 잘생긴 형이라 하더니 배신당하니까 바로 사기꾼이라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 현우가 꺼지지 않는 산불이 있는데 다른데로 번지지도 않는다면서
그리고 그 현장에 괴물이 발견되었다면서 특종을 들고 등장함
역시 이상함을 느끼고 현장에 출동하기로 하는 유졸 귀신 탐정단

최강림은 최근에 일어난 일들과 조각난 기억들에 대해 생각중인데
설마 아까 낮부터 지금 저녁까지 계속 걸어다니면서 고민한거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다 또 수상한 낌새를 느끼고 이번엔 안놓친다면서 쫓아가는데
착장을 보니 이번엔 철의 귀도네 ㅋㅋ

현장에 도착한 유졸들은 쓰러져 있는 소방관을 발견하고

위험에서 구해주는 신비 선생님
나만 그렇게 들리는걸지도 모르지만 ㅇㅇㅇ의 요술!! 에서 요술이 요숼로 들려서 귀여움 ㅋㅋㅋ

ㅋㅋ 여기서 세세하게 나타나는 애들 성격 ㅋㅋ
하리는 당연히 신비가 막을걸 알았는지 별 반응이 없지만 두리와 현우는 방어모션을 취함 ㅋㅋ

소방관이 그동안 있었던 일들을 털어놓는데
화재 현장에 커다란 뱀 같은 게 나타나서 우리들을 습격했고 동료들도 쓰러져버렸다고 함.
근데 누가 봐도 뱀이라기 보다는 600족 드래곤타입 폭행몬 같은데요

역시나 이번에 강림이를 찾아갔던건 철의 귀도.
자기들은 명령을 따르고 있을 뿐이고 그자는 최강림도 아는 자라고 함.
봉인은 곧 풀릴것이고 최강림도 우리의 일원이 될거라고 하는데
결국 기억의 봉인이 풀린거 보면 철의 귀도 말대로 강림이도 귀도퇴마사에 들어갈거 같긴 함.

근데 지금 독단적으로 움직이는 자가 있다면서 너의 소중한 사람이 위험에 빠졌을지도 모른다고 하는거 보면
좋은 사람 같기도 하고,, 저말도 명령이나 계획때문에 한건지는 몰라도 왠지 철의 귀도는 좋은 사람일거 같음
지금은 귀도곤의 명령에 따를지 몰라도 나중에 이건 에바다 싶으면 돌아서서 애들편 들어줄거 같음ㅋㅋ
뭐 아님 말고 ㅋ

유졸들은 귀신이 있는 현장에 출동하고

귀신탐지의 요술!! 깨앱☆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치 요즘 내가 하고 있는 폭행몬 게임에서 왕이 등장할때의 장면 같닼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헤어스타일이 묘하게 불의 귀도 닮은거 같아서 개웃김 ㅋㅋㅋ

아 뭔가 회피하면서 진정환 때려야 할 거 같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리봐도 헤어스타일이 너무 불의 귀도 같으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왕이면 사람한테 부적빵 때리는게 재밌었을텐데 역시 어린이 만화라 그건 에바였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결국 아까 그 소방관은 불의 귀도가 위장한것이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정말 가증스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작 유졸인 애들보고 순진한것들☆ 이러는데
솔직히 나도 속았거든요,, 쉬익,,

이제보니 닮긴 닮았네 ㅋㅋ 눈썰미 좋은 사람들은 진작에 눈치챘을듯 ㅋㅋ
아 진짜 피해자인척 연기했던거랑 신비 요술보고 놀랐던거 전부 다 연기라고 생각하니까 겁나 가증스럽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 '뱀같은거'라고 했던것도 최대한 일반인 입장에서 생각해서 일코했던 느낌이라 더 가증스러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에게 폭행몬 잡듯이 카드빵 날리는 불의 귀도
제대로 잡혔으면 촉수플ed이었겠지만 뭔가 유희킹 카드빵 장면이 생각났던 부분 ㅋㅋ

아 나 솔직히 게임 할 때 예민한 폭행몬들 저렇게 도망가버리면 빡쳐서 게임기 던지고 싶던데
저렇게 씨익 웃는거 보면 찐 광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저것도 쟤가 의도해서 그런거긴 하지만 ㅋㅋㅋ

이제 후반부가 킬포 천지임

내가 노리는 건 최강림이야☆라는 말에 동심파괴 당하는 하리
드디어 하리에게도 사랑의 라이벌이 생기는군요(아님)

아까 도망갔던 신비가 최강림에게 도움을 청하고 재빠르게 나타난 강림쿤

이때 애들 풀어 줄 수 있었을텐데 풀어주지..
유졸이라 거기까진 생각 못한건가..

오랜만에 보는 강림이의 완구 홍보

ㅋㅋㅋㅋㅋ 이때 쟤도 무기 꺼내는데 듀얼!! 하면서 듀디 척 꺼내는거 같아서 개웃겼음ㅋㅋㅋㅋㅋㅋㅋㅋ
쟤 무기랑 고스트볼도 굿즈로 나올까, 과연??ㅋㅋㅋ

드디어 속성을 맞춰서 공격하는 강림

하지만 발려버림
빨간머리도 멍청한게 저기서 뜸들이지 말고 처리했으면 됐는데 괜히 여유부리다 나중에 발리짘ㅋㅋㅋㅋㅋ

이와중에 지원나왔다가 개그장면 보여주신 신비 선생님 ㅋㅋㅋ

촉수도 신비 사이즈에 맞췄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의 소신발언
너같이 어리석은 녀석은 고스트볼을 쓸 자격이 없어..!!

신비가 당하는 장면을 본 강림이는 머릿속에 뭔가가 떠오름
자색 고구마색 도깨비포함 다른 도깨비들이 귀도곤에게 촉수플을 당하고
자색 도깨비가 고스트볼을 쓸 자격이 없다고 신비와 같은 말을 하는 장면.
그러면서 언젠가는 그 탐욕스러운 마음 때문에 고스트볼에게 잡아먹히로 말 것이라고 하는데
저말이 딱 이번화의 교훈이었네

신비가 결국 리타이어하고 불의 귀도는 누가 봐줘야 재밌는거라면서 잡혀있던 하리네를 소환하는데
가장 멍청했던 부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저대로 강림이 조졌으면 그냥 이기는건데 굳이 럽라가 아니더라고 친구버프 or 동료버프가 있다는걸 생각도 못했나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통 어린이 만화에서 절망에 빠진 친구에게 용기를 실어주면 그 친구는 각성하는게 뻔한 클리셰지만
어린이들의 마음을 벅차게 하는 어쩌고 저쩌고

결국 잠재력이 깨어난 강림이

역시 신파트에서 속성은 의미없고 그냥 제작진의 최애인 촉수플을 해야 이김

이제야 강림이가 애들 풀어주는데
진작 풀어주지 ㅋㅋ

결국 각성한 강림이에게 발리는 불의 귀도

냅다 고스트볼을 쓰는데
설마 귀도퇴마사 애들 죄다 용을 소환하나??ㅋㅋ
이러다 오룡즈 되는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멋있긴 하다
하리도 저런애 좀 주지,,

그리고 오랜만에 합체귀신

두리가 바람큐브를 써서 바람 웬디쇄웅귀를 소환하는데

큐브 두개를 동시에 쓸 수는 없는건가..?
그동안 합체귀신 소환 할 때 큐브를 쓰긴 했지만 두개를 동시에 쓰는건 못봤던거 같아서..
혹시나 썼으면 ㅈㅅ
혹시 동시에 쓰면 부작용이 있다거나 그런 이유가 있는걸지도 모르겠다.

크 역시 드래곤은 얼음으로 조져야죠
신파트 세계관 특성상 페어리 타입은 생길리가 없으니

불의 귀도는 아직도 정신을 못차리고 또 다시 고스트볼을 쓰려고 하는데 와장창..☆
아니 저게 얼마짜린데

여러번 고스트볼로 귀신을 소환하면 저렇게 흑화해서 귀신이 되어버린다는데 무섭군
사실 하리네도 고스트볼을 여러번 쓸 수 있었지만 흑화할까봐 신비가 일부러 하루에 한번만 사용 할 수 있다고 못박아뒀던걸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폭주하는 불의 귀도를 철의 귀도가 냅다 철퇴로 제압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쟤 척추 부숴진 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짴ㅋㅋㅋㅋ 진지한 장면인데 개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저 부적 깔별로 소장하고 싶다.
물론 프린트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공식 굿즈로 팔아줬으면,,

최강림보고 관문을 통과했다는 의☆미☆불☆명의 말을 남기고 불의 귀도와 같이 사라지는 철의 귀도
이와중에 뒤통수에 부적 붙이는것도 뻘하게 웃김 ㅋㅋ

따지고보면 이번에 철의 귀도도 통수 때린 셈인데 귀도퇴마사가 아니라 통수퇴마사라고 해야하는거 아님??ㅋㅋㅋ
강림이 애비도 처자식한테 통수쳤던거 같던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림이가 귀도곤 마음에 든것도 하리 통수를 세번이나 쳐서 그런걸지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건 내 뇌피셜인데 귀도곤이 그냥 귀도현 있던 자리 불의 귀도한테 주고 최강림은 신입으로 들여도 사실 별 문제는 없었을거 같다.
근데 불의 귀도 성격이 어떤지 아니까 일부러 자극해서 최강림 입단 테스트 한 느낌.
아까 철의 귀도가 소중한 사람이 위험하다고 했던것도 도의적으로 그랬다기 보다는 보스의 계획때문에 장단맞춘거 같다는 생각도 듦.
나중에 협박을 하든 무슨 이유로든 최강림은 귀도 퇴마사 집단에 들어갈거 같긴 함.

어쨌든 이번화는 유졸들이 이게 무슨 일이나며 의미불명인채로 끝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