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 X : 수상한 의뢰 5화

고형이 2020. 11. 13. 00:30

오래 기다렸다,,!! 오랜만에 보는 신파트!!

하지만 오늘은 곰팡이 편,,

오늘은 하리네 가족 대청소 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인남씨가 달링~ 하면서 애교 부리는데도 단호한 지미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우리 유졸들 장하네. 청소도 열심히 하고

여보~ 차라리 우리 깨끗한 집으로 이사갈까요?ㅋ

아니 서울 집값 이제 기본 10억 이상이라며

역시나 지미씨가 돈이 어딨냐고 하는데 뭔가 현실적ㅋㅋㅋㅋㅋㅋㅋ

쉬익,, 쉬익,, 로또 당첨 됐으면,,

우욱 천장에도 곰팡이가 있는지 목뒤에 떨어짐

소-름

역시나 귀신에 씌일 징조랄까?(찡긋)

독개비들은 사랑싸움 중 ㅋ

깹레리 깹레리 ㅋ 사랑싸움 한대여 ㅋ

신비아파트 너무 구려! 니가 어떻게 좀 해봐!

아니 두리야 아무리 그래도 애들 보는 만화인데 저런 워딩을 써도 되는거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서울에 집 있는걸 감사하게 생각해라! 이거 배가 불렀네?! (실제 대사 아님)

이때 갑분 현우가 등장해서 본인이 발명했다는 도미네이터를 자랑함

귀신탐지기 라는데

아닠ㅋㅋㅋㅋㅋ 솔직히 신비가 만들어줄줄 알았는데 현우 ㄹㅇ 천재 아니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저 총으로 게임하는거 좀 재밌어 보임

장난감 살까 고민중

집행모드,,

이제 저거 귀신한테 쏘면 귀신들 펑펑 터지는거임?(아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또 놀림받는 신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신비 귀신 아니거든요,, 쉬익,,

한편 구인남씨는 쇼파에서 대자로 뻗어있는데

자는줄 알았는데 아프다고 함

헐,, 아빠 코로나 걸렸나봐(아님)

( 에이 요즘 코로나때문에 병원가기 찝찝한데 귀찮게 )

서서히 스며드는 곰팡이의 기운,,

근데 저때 구인남씨가 사랑의 호 좀 해달라고 하는데 지미씨가 호~ 해주는거 너무 귀여웠음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또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오는 날에도 소녀팬들을 위한 팬 서비스를 ㅋ

하지만 도미네이터를 영업해야 하기 때문에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함

근데 진짜 친구들 다 부르길 잘한듯 ㅋㅋ 오늘 귀신은 특히 강력했거든 ㅋㅋ

신비아파트에 온 유졸들은 아파트가 곰팡이로 덮여있는 기묘한 광경을 보게 되는데

신파트 사람들이 모두 귀신에게 당해삤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접함

그러고보니 원래는 초기 설정에 신비아파트가 아프면 신비도 아프다는 설정이 있었는데

신비아파트가 곰팡이로 뒤덮였음에도 불구하고 신비가 멀쩡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제가 아까 캡쳐는 대충했지만 초반에 신비가 곰팡이 없애랬더니 금비가 시간 되돌리기의 요술을 써서 곰팡이가 생기기 전으로 방을 되돌려놓는데 하필이면 신비가 청소하기 전으로 돌려놔서 다투는 장면이 있었음

그 요술의 영향 때문에 신비가 안 아픈 게 아닐까 싶음

뭐 아님 말고 ㅋ

하두리 남매 집에 강림이도 같이 갔는데

엄빠 모두 곰팡이 귀신에게 당해버림 ㅠ

와 근데 저날 지미씨가 오프라서 그나마 다행이었던걸까

만약 출근했으면 경찰서 사람들까지 감염됐을지도...

만지면 두리 너도 감염 될 수 있다면서 강림이가 막는데

포자귀 저거 코로나보다 더 한 놈일세

가은이는 현우네 집에 같이 왔는데

현우 엄마도 귀신에게 당함 ㅠ

강림이가 막아서 다행

근데 왜 허리를 잡는거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림현우강림 커플링 생기나?ㅋ

울다가 금새 마음을 다잡고 귀신 탐지기를 가지고 나온 현우

그동안 현우는 쩌리에 불과했는데 정말 많이 발전했군

엄마를 구하러 가즈아-!!

귀신탐지기를 이용해서 귀신의 본체가 있는 장소에 온 유졸들

우왕ㅋ 이게 되네?ㅋ

나와라-!! 요술 방호복-!!

깨~~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순간 극장판2때처럼 황금갑옷 입는줄 알고 긴장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호복을 몸만 가리면 의미가 있낰ㅋㅋㅋㅋ

얼굴을 가려야 할 거 아니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난하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인방 애들 그냥 붙여봤는데 왜 했는지는 모를,,ㅋ

방호복을 입고 들어갔지만 선빵을 맞은 현우,,

+

이걸 넣는다는게 깜빡했넼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림보하는 강림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저거보고 계란옷 입힌거 같다고 했는데 현웃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자본의 맛이 느껴지는 공격기술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포자귀

강림이인듯 강림이아닌듯 강림이같은 장면

가스버너 연출 좋고요

갑분 사연타임

본인도 몸이 아팠지만 아픈 할머니를 돌보다가 갑자기 돌아가신 할아버지 사연,, ㅠㅠ

요술 지속시간이 다 되어서 방호복이 풀리는데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안전불감증,,

너네 그러다 또 당한다고

역시 이럴줄,, 귀신을 해치웠는데도 곰팡이가 사라지지 않아서 읭 했는데

가은이가 습격을 당해버림 ㅠ

저정도면 최소 전치 2주 부상 아니냐고 ㅠ

알고보니 귀신이 하나 더 있었는데

이름하여 할아버지 포자귀,,

금비 요술 쓰기도 전에 당하냐고,,ㅠ

깨비들 너무 귀엽고 하찮아서 귀여움(???)

이때 강림이가 깨비들보고 괜찮냐고 하는데

너라면 괜찮겠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와중에 너무 귀엽

확실히 시즌3 전투씬은 너무 쩔게 만들었다.

제작진분들 감사합니다,,

갑자기 노화가 온 강림이

강림이는 뭔가 맞을때도 화려함

아니 우리 애들한테 그러지마요,,,

강림이도 더 싸울 수 없는 상황같고

하리가 두리와 두리서(둘이서) 합체귀신을 소환하자!

크 ㅋ 라임 좋다 ㅋ (너만 그러거든)

고쓲^^;트볼 더블엑스-!!

오 ㅋ 야저괭이!!

엄청 멋지다...

어.. 근데 야저귀가 훼이크 써서 속이는 기술도 있고 양괭이 설정은 전염병 옮기는 걸로 아는데

이번에 너무 물리 공격 위주가 아니었나 싶음

야저귀의 순간이동 기술도 썼으면 좋았을거 같은데

어쨌든 귀신 디자인은 멋있음

이때 쉬익,, 쉬익,, 하다가 야저괭이 패는거 나만 웃겼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편 할머니 포자귀는 어느새 성불하고

결국 당해버린 야저괭이

언제 회복했는지도 모를 강림이가 갑자기 봉인의 칼날☆ 기술을 시전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강림이 틈새공격 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아버지 포자귀가 당할 위기에 처하자 몸을 날리는 할머니

강림이의 기술이 바깥쪽 커브를 돌면서 할머니는 다행히 안다침

강림이가 공격을 꺾어서 할머니를 지켜줬다고 두리가 설명하는데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림이 저 기술로 변화구도 가능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뻘하게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포자귀 사연 파트2가 나오는데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고 할머니는 아직 살아계신 상태.

이웃 주민이 문에 전단지가 다닥다닥 붙어있는걸 보고 이상하게 생각했지만

그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지나침

결국 할머니도 돌아가시고..ㅠㅠ

이렇게 보니까 아까 첫번째 사연은 할머니가 할아버지 돌아가신걸 본거고

두번째는 하늘나라에 먼저 간 할아버지가 할머니 돌아가시는걸 본 게 아니지 싶음

결국 저렇게 원한이 남아서 포자귀가 된,,

결국 포자귀 할배도 성불하는데,, 뭔가 개연성이 부족한거 같지만

저 뒤에 둘이 나누는 대화가 너무 슬펐음

우리 이제 편해집시다. 예?

우리의 죽음에는 아무도 관심이 없었어, 아무도..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요..

아니에요. 당신은 이미 날 평생 지켜줬잖아요..

그동안 폐를 끼쳐서 미안하다고 하고 성불하는 포자귀 할매할배

아니,, 애들 보는 만화라 끝에 훈훈하게 끝내야 하는건 이해하는데,,

방에 곰팡이가 생길 정도로 시신이 방치된 노부부 고독사 사건인데,,

애들 고스트 피규어 받을 때 너무 환하게 웃어서 좀 그럼,,

근데 할머니 할아버지 포자귀라 하두리 남매 하나씩 받은건가 ㅋㅋ

저뒤로 신비아파트에는 다시 평화가 찾아오고 부녀회에서 장례식도 치르게 됨

이거 뉴스에도 나올만한 비극적인 사건 같은데 웃으면서 다행이다라고 해야하나,,?;;

현우는 또 평소처럼 웅장하게 퇴마사 H 브금과 함께 끝내려 하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이 이젠 무시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에 현우가 주접떨면서 끝 ㅋ

이번엔 진짜 대충 하려고 했는데 하다보니 그렇게 안돼서 당황스러웠음ㅋㅋㅋㅋㅋㅋ

다음화에는 이안 나오던데 벌써 기대됨ㅋㅋ

심지어 단편이 아니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