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9화

고형이 2021. 11. 26. 01:00

공놀이를 하던 유졸친구들은 마녀의 집으로 소문난 곳에 들어가 공을 찾다가 뱀과 까마귀들에게 당하고 마는데

오늘의 의뢰인 은영이는 할머니가 밥먹으러 들어오라고 하는 덕분에 화를 피할 수 있었음

 

오늘은 튀어나와요 공포의 집 에피

 

강림이는 어디로 갔을까?

 

ㅋㅋㅋㅋㅋㅋ 아놬ㅋㅋㅋㅋㅋ 오늘은 일찍 등장하셨네요 귀도현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족같은 빨간티만 어떻게 하면 될 거 같은데

 

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저기서 자기 이름 말할 수도 있는데 굳이 널 지키는 사람이라고 하는것도 떡밥인가 싶다.

일부러 이름을 안밝히는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

 

내가 누군지는 차차 알게 될 거고 머지않아 내 도움이 필요할거라는 의미불명의 말을 남기는데

 

왠지 나중에 하리가 무언가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게 아닐까 싶다.

예를들면 강림이네 집안이 위기에 처했는데 귀도현이 도움을 주면 해결 할 수 있고

그런데 그렇게 되면 강림이와 헤어져야 하는 상황이고 그래서 하리가 갈등한다던가..

아님 말고 ㅋ

 

ㅋㅋㅋ 두리는 정말 저 떡볶이 좋아하나봐 ㅋㅋㅋ

 

때마침 의뢰가 들어왔다고 함

 

오늘도 신비 탐정단 출동☆

 

의뢰인을 만나는데 먼저 보여줄게 있다면서

친구들이 맞은편 집에 들어간 공을 찾으러 갔는데 저 공이 그대로 있는게 이상하지 않냐고 함

 

이때 은영이네 할머니가 밥먹으라고 하는데

ㅋㅋㅋ 역시 할머니가 주는 밥은 고봉밥이라는걸 본능적으로 느끼고 처음엔 거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머니의 말랐다는 말에 좋아하는 두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하리 두리 현우만 배터지게 먹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때 레어덱을 발견한 가은이(아님)

 

할머니가 타로카드를 좀 볼 줄 안다고 하는데

 

ㅋㅋㅋㅋㅋㅋ 구두맄ㅋㅋㅋㅋㅋㅋ 하리한테 연애운 보라고 깝치다가 쳐맞음ㅋㅋㅋㅋㅋㅋㅋ

 

너흰 강하고 올바른 힘을 가진 아이들이라면서 

누군가 나쁜 힘을 가진 존재가 너희들을 지켜보고 있다고 하는데

 

후자의 경우 이번 에피만 포함되는건지 아니면 전반적인 스토리 상 통용되는건지 궁금하네

확실히 어둠의 퇴마사 애들이 하리를 감시하고 있는건 맞는데

 

할머니가 은영이와 하리를 수상한 눈빛으로 쳐다보는데

이때까지만 해도 저 할매가 수상한 사람인줄 ㅋㅋ

 

자기들이 조사하겠다면서 은영이보고 이만 집으로 들어가라고 하는 하리

아니.. 그래도 유졸들인데 너무 늦은 시간에 위험한거 아닌가

 

마녀의 집에 왔는데 문도 저절로 열리고 너무 음산함

 

그리고 내부에 들어오니 의미불명☆

 

결국 어느 방에 갇히고 만 유졸들

 

아앗,, 현우는 결국 뱀에게 물려서 늙어버림

아니 현우 분명히 고스트 탐지기인가 뭔가 하는거 있지 않았음?

그거 이제 안쓰나,,

아무것도 못하고 리타이어 한 거 안습이네,,

 

하리가 겁도 없이 뱀과 싸우려는데 더 겁이 없는 가은이가 뱀을 조져버림

ㅋㅋㅋㅋㅋ 역시 이건 하리를 지키려는 사랑의 힘이야!

 

이 방을 빠져나가려면 열쇠를 획득해야 하나 봅니다.

 

역시 갓은잌ㅋㅋㅋㅋㅋ 멋지닼ㅋㅋㅋㅋㅋㅋ 열쇠 빼니까 장난감 인형으로 변하는데 뻘하게 터짐 ㅋㅋㅋ

 

현우가 늙어버린 상황이라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서 도깨비들을 소환하는데

마녀가 노리는건 사람들의 생명 에너지라면서 마녀가 사람들의 에너지를 흡수하는거라고 함

 

신비가 현우를 안전한 곳으로 데려다주기로 하고

 

남은 애들이 마녀를 잡으러 가는데

이번에도 열쇠가 보이더니 까마귀떼가 습격함

 

시간 되돌리기의 요술! 깨앱☆

 

두리가 열쇠 찾았을 때 요술도 끝나서 식겁했네 ㅋㅋ

 

어쨌든 아슬아슬하게 열쇠 획득 성공

 

한편 아무래도 하리 일행이 걱정되는 은영이는 밖에 나가려는데

할매가 밖에 못나간다면서 막아섬

 

 

와 진짜 이때까지만 해도 긴장감 최고조였는데

후반에.. 하.. ㅋ

 

 

드디어 꼰대 마녀와 만난 하리 일행

공손하게 말하라고 하는데 그래도 애들 안돌려줄거잖아요,,

 

이미 수를 써놔서 하리 일행은 움직 일 수 없음

ㅋㅋㅋ 왠지 현우랑 신비 인형도 만들어놨을거 같은데 여기서 나가자마자 주섬주섬 치웠을거 생각하니 좀 웃기다 ㅋㅋ

 

이거 어쩌나 했는데 위대하신 신비 선생님이 등장☆

 

나와라! 방어막의 요술! 깨앱☆

 

이때 마법진에서 두리 인형이 빠져나가고 두리만 움직일 수 있게 됨

 

사실은 오랜만에 합체귀신 나오길 바랐는데 아쉽다,,ㅋ

 

토이마스터 ㅎㅇ

사실은 상대가 까마귀와 뱀이라서 샌드맨이랑 메두사 합체하는거 보고 싶었음

 

어쨌든 까마귀들을 조종해서 이긴 토이마스터

 

이대로 감동적이게 끝나는줄 알았는데

애들이 원래대로 안돌아오는것을 보고 이상함을 느낀 가은이

 

갑자기 애들이 이상한 공간으로 이동하고

 

하리가 뭔가에 붙잡히는데

 

ㅋㅋㅋㅋㅋㅋ 얘가 악귀인거 진짜 반전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난 계속 할머니가 마녀인줄 ㅋㅋㅋ

 

알고보니 할머니가 타로카드로 은영이가 수상하다는 것을 눈치채고 붙잡았던것

 

딴소린데 은영이와 마녀 성우가 같은분인거 알고 놀랐음ㅋㅋ

내 기억속에 류점희님은 귀여운 목소리뿐이었는데 역시 성우는 아무나 못한다 ㅋㅋ

 

은영이 흑화하는 장면 개인적으로 좋았다 ㅋ

다 보고 나니 진짜 은영이는 아니었지만 ㅋㅋ

 

너희는 강한 힘을 가졌다면서 힘을 흡수해서 젊음을 얻겠다면서 애들 에너지 뽑아가는 마녀

안그래도 젊은 인구 줄고 있는데 그러지 맙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아직도 난 쟤가 등장하면 항마력 딸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곧 파트1이 끝나가는데도 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이! 그 애는 건드리지 말지?」

 

이러는데 진짜 이제 곧 8년 되어가는 노트북 부숴버릴 뻔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도현이 계속 하리를 지키고 있는다고 언급하는데

이것도 나름 떡밥일까?

약간 하리한테 세뇌시키나 싶을 정도로 너무 자주 언급함

 

저러고 귀도현이 뱀과 까마귀들을 챱챱 처리하는데

강하다고 감탄하는 도깨비들

ㅋㅋㅋ 금비는 외모 지상주의라서 잘생긴 오빠야는 무조건 좋아하는데 과연 귀도현한테도 빠지게 될 지 궁금하다 ㅋㅋㅋ

 

아 근데 뭔가 옛날에 바람의 나라 할 때 3차승급 정도 되는 고수가 왕초보 사냥터 와서 잡몹들 조져놓은 느낌이라 그렇게 멋있어 보이진 않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멋있는척 하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를 인질로 삼고 검을 버리라고 하는 마녀의 말에 귀도현은 곧바로 검을 버리고

마녀가 이겼다☆라고 하는데

쟤는 저런말을 하면 발린다는 만화의 법칙을 모르나봄

 

아니 근데 저때 하리가 안돼!! 이러는거 완전 고스트볼 쓰기 직전 클리셰 아님?

난 하리가 저말을 하고 귀신을 소환해서 마녀 해치운 다음에

귀도현이 "내가 지켜준다고 했는데 빚 하나 졌네~"하는 능글거리는 대사 날리는게 베스트라고 생각했음

간만에 4인방 다 나오는 에피인데 귀도현은 거들뿐 애들끼리 머리써서 귀신 이기는거 보고 싶었는데 좀 아쉬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너무 사기 아니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검이 지멋대로 움직이다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안간 사기 기술로 해치움

 

역시 마스크 쓴 게 더 낫다.

얼굴 나오니까 왠지 신비감이 떨어짐

 

그렇게 마녀를 덱에 추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이 그냥 '마녀'인거야?ㅋㅋㅋㅋ 되게 정직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가 고맙다고 하자 다름 사람들 말고 널 구하러 온거라고 하는데

역시 여기서도 귀도현이 작위적으로 지키는거라는 느낌이 듦

이거 왠지 파트2까지 이어질거 같긴 한데 그래도 아직까지 시원하게 밝혀진게 없으니

정체가 더 궁금해지네

 

ㅋㅋㅋ 이때만큼은 중2병이 아니라 좀 따스해 보였음 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찐 은영이는 여기 있었고 아까는 마녀가 변장한거였다고 함

도대체 언제부터 변장했던걸까 ㅋㅋㅋ

 

하리는 처음보다는 귀도현에 대한 경계심이 좀 덜해진듯

ㅋㅋㅋ 근데 저러고 나중에 통수 치는거 아닐까 ㅋㅋㅋㅋ

왠지 귀도현이 노리는것도 하리가 경계심 풀고 유해졌을때를 노리는거 같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