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 10화

고형이 2021. 12. 3. 01:31

오랜만에 아이기스가 등장했는데
시작부터 털리고 시작하는 무능기스
아니 무능기스가 또..!!

가만보면 무능한 어른들 때문에 고작 유졸인데 얘네들만 고생하고 불쌍함

알고보니 봉인에서 풀린 귀신은 아직 떠나지 않고 술래잡기 하자면서
유졸인걸 알아봄 ㅋㅋ

귀신의 불꽃 공격을 막아주지만 결국 놓치고 마는데..
이제 리온에게도 무능함의 향기가..

할로윈이 한참 지나고 방영된 할로윈편 ㅋㅋㅋ

오늘도 평화롭게 하교하는 별빛초등학교 친구들

현우가 빨간사탕 줄까 파란사탕 줄까 하면서 나타나는데

여기서 놀라는건 두리뿐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는 할로윈 축제에 갈 기분이 아니라 고민하는데
귀도현의 그런 얼굴 안어울린다고 기운 좀 내라는 말이 떠올라서 축제에 간다고 함

얘가 무슨 약을 빤건가 싶어서 잠시 당황했지만 금방 적응하는 갓은이

한편 무능기스에서 탈출한 귀신은 호박머리에 빙의함

움훗힣힛히힣☆

아무래도 쫄쫄이 복장으로 다니기는 좀 그랬는지 마네킹 몸까지 빌린 지능형 귀신

얼마 안가서 리온사라를 만났지만

불꽃으로 기습을 날리고 튀는 녀석 ㅋㅋ
나 잡아봐라☆ 하면서 도망가는데 개얄미움ㅋㅋ
딴소리지만 쟤가 신파트 귀신 중 역대급으로 말 많았던 귀신이었던것 같다 ㅋㅋㅋ

귀신을 잡으러 전속전진이DA☆

귀신 잡으러 뛰어다니다 민간인이랑 부딪히는데

할로윈 축제라 퇴마사로 분장한거라고 생각하는 민간인들 ㅋㅋㅋ
하긴 저기선 오해받을 일 없겠다.
평소에도 딱히 옷으로 태클받았던 적은 없었던것 같지만

한편 축제를 즐기는 유졸과 도깨비들

완전 연예인 취급 받았다고 좋아하는데 금비 너무 귀여움 ㅋㅋ

두리가 도깨비들보고 너희한테 오늘만큼 자유로운 날이 어딨겠냐고 하는데
그러고보니 그동안은 인형인척 하거나 숨어다니기 바빴지,,
도깨비들 솔직히 밖에 나가기 힘든거 너무 짠하다,,

그리고 호박귀신도 할로윈 축제장을 어슬렁거리고 있는데

평소처럼 애들 잡아갈 타이밍인데 사탕을 주는 스윗한 호박머리 ㅋ

ㅋ 그럼 그렇지 바로 세뇌시킴 ㅋ

사라는 이런데서 귀신을 어떻게 찾으라는거냐면서 승질내는 중ㅋㅋ

리온이가 이럴수록 차분하게 하라고 하는데
기분탓인지 목소리가 바뀐 느낌
아니다 그냥 오랜만에 봐서 그런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 화를 주체 할 수 없어서 펀치 실력발휘를 하는데
카드없이 리얼파이트 하면 리온이 바로 발릴듯 ㅋㅋㅋ

하리는 화장실에서 옷 갈아입고 나와서 일행을 찾는 중
옷 잘 어울렸는데 계속 입고 있지 아쉽다

그러다 호박머리의 불꽃쇼를 보는데 애들이 이미 오몰입 과타쿠 상태임

결국 애먼 하리가 다칠 뻔하는데 타이밍 좋게 나타나서 구해주는 김리온
ㅋㅋㅋㅋㅋㅋ 근데 구해주는게 왜이렇게 허술해보이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장르 바뀐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아무리 봐도 한눈팔지 말라고 하리에게 경고하는 사라 같다..
아직 빠지지 않은 망붕렌즈..

귀신을 쫓고 있었는데 리온오빠야가 무능해서 놓쳤다니깐☆
(실제 대사 아님)

리온이는 호박귀신이 놓고 간 쪽지를 줍줍하고

우리가 찾고 있는것은 잭오랜턴이라는 귀신이라면서
아이기스에서 어렵게 잡아뒀는데 아이기스가 무능한 탓에 감옥을 탈출했다는 말에
자기도 도와주겠다고 하는 정의로운 하리

솔직히 속으로는 무능하다고 생각했겠지?
아니 무능기스는 도대체 몇번이나 귀신을 놓치는거냐.

어쨌든 아까 리온이 줍줍한 쪽지 내용이 뭐냐는 말에 보여주는데
보름달이 뜨면 나를 찾아보라는 내용이었음
하지만 보름달이 뜨려면 아직 며칠은 남았기 때문에 의미불명☆

귀신을 찾으러 전속전진☆하는데
사라만 두고 가는 치사한 놈들,,

남은 유졸들은 축제에서 신나게 놀았음 ㅋ

우리 도깨비들 좋아하는거 보니 나도 좋군

호박귀신은 아직도 불꽃쇼 중 ㅋㅋ
저자식 스태미너가 장난 아닌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말 회식에서 영혼없이 회식을 즐겨야 하는 직장인들의 표정 같다.

아니 저거 좀 위험한거 아닌가?

결국 불꽃쇼 하다가 불까지 내버림

애아빠가 이건 아이다 싶어서 애를 데리고 가려는데 세뇌당한 상태라 안가려고 함
그때 불꽃 날려서 애아빠 날려버리는 인성;
아주 마음에 들어

가기 싫다는데, 왜 그래?
아앙~?!

사실 이번 에피는 귀신이 아주 마음에 들었다 ㅋㅋ
솔직히 리온사라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고 귀신이 너무 개성쩔어서 재미있게 봤음 ㅋㅋ
나도 이게 캡쳐가 백장이 넘을줄은 몰랐지 뭐임 ㅋㅋㅋ

아직깢도 귀신을 못찾은.. 얘네도 뭔가 팀 이름이 생겼으면 좋겠다.
하리 머리가 파란색이나 초록색이었으면 신호등이라고 했을텐데 아쉽 ㅋ

강림이가 있었으면 귀신을 더 빨리 찾았을거다 이런 얘기를 리온이가 하는데
하리는 아직까지 강림이한테 연락도 없고 어떻게 된건지 모름 (하지만 시청자들은 알고 있지)

역시 아무리 봐도 하리가 다른놈이랑 그렇고 그런 분위기라서 사라가 질투하는거임. 아무튼 그런거임.

갑자기 무게를 잡고 하리에게 사실 할 말이 있다고 하는 리온
결국 그 말은 못했지만 다 보고 나면 대충 유추가 되긴 함
그래도 무슨 말이었는지 궁금하긴 하군 ㅋ

(( 뭐지 팝콘 사와야 하나 ))

딱 말하려는 찰나에 보름달 이벤트가 있다는 소리가 들리고
하늘에 떠오르는 보름달

보름달은 저거였어..!!

그리고 잭오랜턴의 불꽃맛을 봤음에도 불구하고 패기있게 항의하는 어른들

어른들은 싫다면서 불꽃빔을 날리는 잭오랜턴

세뇌당했던 어린이들은 엄마아빠가 위기에 처하자 정신차림

잭오랜턴은 부모에게 달려가는 아이들을 막으며
잔소리하는 어른이 없는게 좋지 않냐면서 우리끼리 놀자고 설득해보지만 1도 안먹임
약간 이거 사연을 알고 다시보니까 애들이 자기 외면 할 때 헉 하고 놀라는 잭오랜턴이 좀 안쓰러웠달까,,

결국 급발진하는데 우리 신비 선생님이 나타나줍니다.
지금 자기소개 할 시간 없으니까 빨리 가까이들 모여보셔☆
이러는데 깹귀여웠음ㅋㅋㅋ

신비가 공간이동의 요술 쓰고 유졸들이 대피시키는데 기특하다,,

잭오랜턴이 목소리 떨면서 인간이 아닌게 섞여 있었구나? 이러는데 뻘하게 웃김ㅋㅋㅋ
아니 쟤도 설마 여기에 도깨비가 있을줄은 몰랐겠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인간보다 더 대단한 몸이시지☆

결국 보름달을 분쇄☆해서 출제장을 불바다로 만드려는 잭오랜턴
저때가 딱 하리리온사라 나타났을때였는데
하리도 무능기스 사이에 끼니까 무능해지는 느낌이군 ㅋ

크 리온은 원샷인데 사라하리는 투샷인거 보면
역시 사라하리가 진리

다행히 금비가 시간되돌리기의 요술을 써서 보름달을 폭파하기 전으로 돌려놓음

오 →빠↗야☆ 지금이DA!!

오랜만에 보는 쒜쀠르 카드지만 여전히 재탕이군요

보름달까지 완전히 날려버리자 화가 난 잭오랜턴은
이제 유졸이라도 봐주지 않겠다면서 무기까지 꺼냄

일곱개의 빛의 창인가 뭔가 하는 기술을 쉽게 날려버리는 갓오랜턴

하지만 다굴빵엔 장사 없다

해치웠나 했더니 사라의 불꽃을 흡수하고 오히려 더 커져버림

갑자기 소심해진 리온이

불이 본체인 녀석이라 번개나 바람의 힘은 역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면서 두리와 합체귀신을 소환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칼같이 알고 차단하는 갓오랜턴
신파트 역대급 지능형 귀신인듯 ㅋㅋㅋ

사라는 고스트볼이 없으면 승산이 없다며 리온이보고 하리를 구하러 가라고 하는데
ㅋㅋ 하도 사람들이 항의해서 이제 퇴마사들 패널티 주고 마법쓰는거 제한시키나 ㅋㅋ
그래도 고스트볼 고평가 해줘서 좋네 ㅋㅋ

카드를 쓰면 오히려 잭오랜턴의 힘만 키워주는 꼴이라
단검을 들고 싸우는 사라

오늘 리얼파이트 좋았어

내가 좋아하니까 리온이 건드리지 말라고 선포하는 사라

바로 냅다 패는거 보니 잭오랜턴도 리온이를 좋아하나 봅니다(아님)

어이- 호박머리-! 이러는데 왜이렇게 오글거리짘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퇴마사들 죄다 오글노선 타기로 한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온이는 불꽃에 휩싸인 하리를 구하러 가는데
뭔가 편집된 느낌 ㅋㅋ

사라는 버티다가 리타이어하는데
유졸 이겨놓고 좋댄다

오랜만에 보는 합체귀신

사실 불꽃 타입에 반감되는 샌드맨을 소환하면 안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잭오랜턴이랑 샌드맨이 같은 성우인것도 그렇고
신작 귀신을 홍보해야지 ㅋ

냅다 선빵을 날리는 블랙웬디고

리온이는 다친 사라에게 가는데
저때 제정신이 아니어서 그랬을 수 있지만 사라가 성공했구나 난 좀 쉴게 하면서 반말하는거 좋았음
솔직히 고작 한살차이인데 걍 말까면 안되나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작 저정도로 사라 안죽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앀ㅋㅋㅋㅋㅋ 누가 보면 애 죽었는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갑자기 애절한 목소리로 눈 좀 떠봐.. 사라야아-!! 해서 개터졌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 웬디고는 진흙으로 발목까지 묶었는데도 파워에서 밀리는 중

이거보고 진짜 감탄함 ㅋㅋ 진흙을 불로 녹인뒤 불진흙을 날려서 공격하는 갓오랜턴 ㅋㅋㅋ

리온이는 언제 돌아왔는지 하리에게 물이 있는 곳으로 귀신을 유인해달라고 함

하리의 명령에 잭오랜턴을 덥썩 안고 냅다 이동하는데 이것도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잭오랜턴 입장에서는 이거 뭐하는 짓인가 해서 황당했을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일격을 가하지만 정면에서 맞았는데도 멀쩡한거 소름돋았다 ㅋㅋ
그게 다냐면서 불꽃으로 블랙웬디고를 바로 리타이어 시키는 위엄

이제 끝났네☆라는 말에 끝난건 너라고 하는 리온

쒜쀠루 카드 봉인해제하면서 필살기를 갈기는데
어차피 물이 필요하면 벽수귀도 합체귀신 있으니 그걸 소환하지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들었음
귀신이랑 퇴마사가 연계해서 싸우면 덧나나,,

ㅋㅋ 난 쟤 악귀인줄 알았는데 사연이 있었네 ㅋㅋ

근데 사연이 너무 슬픔
잭오랜턴은 전생에 주워온 아이라 구박받으면서 남의집 일을 하고 살았음

열심히 일하면 나도 축제에 갈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청소를 열심히 해보지만
결국 비싼 화분을 깨게 되고 벌로 창고에 갇히게 됨
그런데 화재가 나버리는 바람에 그만..
아니 창고 안에서 불타죽다니 너무 잔인한데

다른 친구처럼 놀고 싶었을 뿐이라는 잭오랜턴에게 우리 모두 너의 친구가 되어 주겠다고 하자
성불했다는 감동 실화

그렇게 잭오랜턴을 덱에 추가하는데
신파트 특성상 신상귀신이라도 새로운 적에게 허무하게 발리는 경우가 흔해서
이번엔 상대하기 힘들었으나 다음에 소환 할 땐 어떻게 될 지 모름 ㅋㅋㅋ

오랜만에 만났지만 사라도 부상을 입었고 해서 아이기스애들은 이만 퇴장해야함

그래도 다음에 또 놀러온다고 함
그때가 언제가 될 진 모르겠지만

하리가 아까 낮에 나한테 무슨말을 하려던 거냐고 하자 리온은 사라를 슥 보고 미소짓더니
아무것도 아니야. 안녕. 하고 가는데




* 뇌절주의
개소니까 읽을 필요x

저때 하리가 무덤덤하게 어. 안녕. 이랬던것도 그렇고 리온이의 짝사랑이 저기에서 끝난 느낌이었다.
아까 리온이가 하려고 했던 말도 대충 하리에 대한 짝사랑을 끝낸다는게 아니었을까.
생각해보면 리온이가 하리에게 마음을 고백하고 하리에게 바로 대답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는데
시청자들이 안보는 곳에서 무슨일이 있었을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뒤로 어영부영 됐단말임
그래서 리온이가 확실하게 말하려고 했는데 쟤 성격상 단칼에 끊어내기는 힘들거 같고
서서히 놓기로 결심한 게 아닐까
아님 말고 ㅋ

마지막에 리온이가 다친덴 괜찮냐고 물었을때 사라가 안괜찮다고 한것도 약간 옛날에 나왔던 장면에 대조되는 느낌
옛날에 리온이 다쳤을때 하리가 괜찮냐고 했을 때 괜찮지..않아..라고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ㅋ
다시 시즌2를 볼 용기는 안나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온하리는 이미 망한 주식이긴 하지만 남의 망한 주식 보는게 재밌듯이 남의 망한 사랑도 재밌다 ㅋ 푸핫 ㅋ
어쨌든 난 하리사라 이어지면 만족임 ㅋ
그리고 개인적으로 공식에서 대놓고 떡밥을 주는것보다는 살짝 여지만 주고 상상하도록 하는게 더 좋음
너무 퍼먹여주면 맛이 없더라. 그래서 난 하강은 그렇게 안끌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