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테니스의 왕자

신 테니스의 왕자 u-17 world cup 6화

고형이 2022. 8. 19. 00:27

지난번에 이은 사나다의 기행으로 시작

 

이게 테니스만화라는걸 잊지 않게 하기 위한 필사의 설명

 

시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ㅋㅋㅋㅋㅋ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술이름만 보면 흑룡 소환해서 조져버릴거 같았는데

흑룡일중참으로 한번 공을 꺾은다음 흑룡이중참으로 한번 더 꺾는 의외로 평범한(?) 기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흑색의 오라로 다이렉트 어택하는게 더 빠를텐데 은근 번거로운 기술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원작 그림이 간지 쩌네

 

이거보고 애니도 흑색으로 연출할줄 알았는데 붉은빛이라서 좀 의외긴 했음

 

그래도 이번화는 지난번처럼 급하게 시합을 여러개씩 하지 않아서 ㄱㅊ았음

진작 이렇게 하지... 지난주는 왜그랬담

 

아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듀크도 그렇고 얘도 야구팀 들어가면 최강타자 되는거 아니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겁한 수에 야유를 퍼붓는 관중들

 

홈경기가 중요한게 아니라 지금 대놓고 사기 기술을 쓰는데요

 

시청자들이 할법한 생각을 대신 입밖으로 꺼내주는 호주팀

 

하긴 우리 유부장도 오감 박탈하는 사기 능력이 있으니 저 흑룡 기술 정도는 아무렇지도 않겠지

 

갑자기 용자물 주인공같은 눈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장면 사실은 이번화 최고의 감동장면

 

뭔가 청순하게 나와서 캡쳐함 ㅋㅋ

 

두번째 변화구에 대처하기 위해 첫번째 변화구를 보지 않는 방법을 선택한 호주팀 선수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대체 누가 주인공팀인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료가 공을 쳐야할 타이밍을 알려줘서 변화구를 받아치는데

팀플레이하는것도 그렇고 여기까지만 보면 얘네가 오히려 주인공에 가까운듯 ㅋㅋ

 

아니 시발 너무나 악역포지션이다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또 뭐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알고있던 오스트레일리아 포메이션이 아닌거 같은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신기술을 이렇게 금방 간파당해버림

 

아카야 너무 귀엽다 머리 만져보고 싶다 머리 예쁘다고 칭찬해주면 만지게 해주나?

한편으로는 저 먼동네 죠씨 집안에 헤어스타일보고 뭐라고 하면 빡도는 애랑 싸우는거 보고 싶다.

 

계속 점수를 빼앗기고

 

초상집 분위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역시 1학년 트리오가 있었어야 했음

호리오가 하이텐션 역할 존나 잘했는데 없으니까 삭막한거 봐..

 

노아는 라디오로 경기상황 듣고 다 이긴것처럼 여유부리는데

어느 장르든 저러면 진다니깐..

 

이렇게 여유 부리다가 결국..

 

료마는 저 두사람이 지지 않을거라며 지켜보는데

 

사실 월드컵편부터 료마가 등장이 진짜 없어서 그당시에 주인공 논란 있었는데

애니에서 료마 분량을 보완 잘해준듯.

원작에선 료마가 주인공이 맞나 싶을정도로 공기라서 얼굴도 잊을뻔함.

오히려 유키무라나 아카야가 더 주인공 같은 느낌 ㅋㅋㅋ

 

보다가 못참겠는지 결국 어그로를 끄는 토베

 

이런 역할은 역시 토베가 해야지 ㅋㅋ

 

자막엔 안나오지만 이때 유부장이 "겐이치로군" 이러는데 진심으로 발림

개인적으로 릿카이 애들이 사나다 이름으로 부를때 겡이치로~하는 어감 좋아해서 자주 듣고 싶음ㅋㅋㅋ

 

그리고 과거 회상이 나오는데 네살때부터 테니스 스쿨에 다녔으나 전부 상급생들 뿐이라

복식 파트너도 안해주고 무시당했던 세이이치 ㅠㅠ

 

아 졸라 귀엽

 

그리고 세이이치와 똑같이 아무도 복식조를 안짜줬던 겡이치로군이 있었음

 

같이 복식하자면서 말거는데 존나 귀엽

 

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연출이 이렇게 순정만화 같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유부장은 저때나 지금이나 여자로 오해받는일이 많을거 같음

아님 말고 ㅋ

 

그림은 원작이 더 좋긴 하지만 확실히 애니에서 더 어린이같이 그려줘서 더 나은듯

솔직히 만4살이라도 많아봐야 6살인건데 어린이라기엔 너무 성숙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거회상 보면서 졸라 귀엽다만 몇번을 생각했는지 모르겠음

근데 애들이 4살이라고 하기엔 말을 너무 잘하는거 같음

 

사나다도 이렇게 순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어쩌다 그렇게 된걸까

사실 아직도 초졸인데..

 

ㅋㅋ 새삼 테니프리 애들 대부분이 어릴땐 성격이 이렇게 햇살캐였던거 같음 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럼 주장들 중 어린이 시절이 안나온건 킷페이, 시라이시, 키테뿐인건가??

혹시 이미 나온적이 있다면 ㅈㅅ

 

어쨌든 둘이 노력해봤지만 역시 상급생에게는 상대가 안돼서 포기하려는 찰나에

울면서 포기하지 말라고 했던 겡이치로군..

생각해보면 겡이치로 신기술은 사실 단식에서 더 잘 먹힐거 같은데

얘네 서사 보여주고 싶어서 작가가 일부러 복식에 넣었나 싶기도 함 ㅋㅋㅋ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노아는 승리를 확신하는데

그러면 진다니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도 원래는 착한애였는데 노아가 아프고 나서부터 비뚤어진걸까...

 

이때 와하하하 하고 웃는데 뻘하게 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삼 노아 시합하는것도 보고 싶네

하지만 못보겠지

 

오랜만에 보는 풍림화산 림

 

궁지에 몰린 상황에서 수비에 수비로 대응하기로 작전을 바꿔버림

 

그렇게 양팀이 계속 로브를 이어가는데

 

시발ㅋㅋㅋㅋㅋㅋ 30분동안 저러고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관객들 티켓값 비싸게 주고 보는걸텐데 개빡치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부터 느낀거지만 도르기아스씨 헤어스타일이 참 개성있네요

 

이때 뜬금없이 와하하하☆ 웃는 토베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날이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게 무슨 국대 경기냐면서 비웃는데

 

스위치 딸깍한 호주팀이 결국 공격에 나서고 흑룡 이중참에 발려버림

호주전에서 새삼 토베가 중요한 역할을 많이 했네 ㅋㅋㅋ

 

ㅋㅋㅋㅋㅋ 잊을만하면 나오는 감각 뺴앗기 ㅋㅋㅋㅋㅋㅋㅋ

하긴 상대방이 방심할때쯤 나와야 더 효과가 있을테니 ㅋㅋ

 

하긴 나도 맥락상 그럴거 같긴 했음

 

이렇게 보니 30분이나 시간 끌었던게 의미없는건 아니었군

 

이제보니 풍림화산도 겡이치로군이 유부장과 같이 개발한 기술이었나..

뭔가 신기하네

 

감동 ㅠㅠ

이거 만화책으로 봤을때 벅찼는데 잘만들었다.

 

오랜만에 복식을 하면서 어릴적 첫승리를 했던 추억을 간만에 떠올리며 초반처럼 주먹 맞대는 포즈☆

근데 생각해보면 쟤들 지금도 초졸이라 어린걸텐데 어린시절이라고 하니까 개웃기다.

 

이렇게 착하고 순수했던 아이들을 일찍 철들게 만든 테니프리 세계가 참 가혹하네

 

노아랑 아토베 테니스 시합도 보고 싶다

못보겠지만

 

다음 시합은 니오와 후지가 출전하는데

 

시합 시작하기도 전에 찬물 끼얹는 토베

 

ㅋㅋ 그나저나 후지는 다시 실눈컨셉으로 돌아온건가

언제부턴가 그냥 눈뜨고 다니길래 이제 실눈설정 버리고 눈을 자주 감는 캐릭터가 된 줄 알았는데 ㅋㅋㅋ

 

이분도 참 만만치않게 기묘하군

 

타키온이 뭐냐면 그냥 존나 빠른 서브임

 

아 중학생 드립은 봐도봐도 웃겨

체감상 이미 21821462184번은 나온 기분인데 ㅋㅋㅋ

 

니오는 무슨일인지 일루젼을 하지 않는다.

 

토베 손 존나 크네 ㅋㅋ

 

사나다가 왜 일루젼 안하냐고 호통치는데 존나 한심하게 보는 눈빛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는 이유가 곧 나오긴 함 ㅋㅋㅋㅋㅋㅋㅋ

 

야규 성우님 이거 대사 치려고 출근하신걸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그래도 야규 언제부턴가 공기화돼서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봐서 반가웠음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보면서 현웃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실 원작에선 이런게 있었나? 싶을 정도로 흘려 지나가는 장면인데 공들여서 만든거같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지 뭔가 잘나온거 같아서 따로 만듦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작진들 욕먹고 정신차렸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젠 좀 열심히 그리는거 같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장면은 아무리 봐도 애니 자막이 틀린거 같음

맥락상으로도 지난번 수비적인 테니스를 버리고 공격적인 테니스를 했던 후지가

다시 카운터 테니스를 했다로 해석하는게 맞음

 

그리고 더 빠른 필살기를 날리지만 바로 쳐내는걸 보고 체력이 남았냐고 하는데

눈치 빠른 사람들이 이거보고 무슨 상황인지 눈치챘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도 이렇게 선수 바꿔치기해서 분장하는 시합이 있어서 눈치 빠른 사람들은 아토베가 니오보고 니 테니스가 싫지 않아 이런말 할 때 이미 눈치챘을거 같음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나야 익숙해서 그러려니 하는데 일반인들은 이거보고 기겁해서 뒤로가기 하는거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다들 놀라는거 보니 동료들도 속였던 사기극이었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

 

스게스게다제☆

 

ㅋㅋㅋㅋㅋㅋㅋㅋ 후지는 알고 있었던걸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는 전광판 보면서 놀라는 대사를 킨짱이 했는데 에이지로 바뀌었네 ㅋㅋ

아니 근데 전광판을 조작하지는 않았을텐데 아무도 저걸 안보고 있었던거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토베가 좋아하는 타이브레이크에 도입하며 6화 끝

 

이번화는 스킵된 장면도 거의 없고 분량도 적당해서 좋았는데 진작 이렇게 하지..

그리스전 다시 생각해도 너무 아쉬움

앞으로라도 잘하길 바람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