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질/신비아파트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 X : 수상한 의뢰 8화

고형이 2020. 12. 4. 00:32

 

 

천둥치는 밤 혼자 자기 무서워서 엄빠방으로 가는 귀요미

 

 

 

우리 딸 왔어?

 

 

 

응 아니야 ㅋ

 

 

 

갸아아아아악!!!!!!!!

 

 

 

 

오늘은 그림귀신 화동귀 편

 

 

 

평화로운 별빛 초등학교

 

 

 

미술시간인뎈ㅋㅋㅋㅋㅋㅋㅋ 하리 짝지 없는거 너무 외로워 보인닼ㅋㅋㅋㅋㅋㅋㅋ

리온이 안돌아오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할희는 글힘을 만화처럼 참 잘 그리는구나? ㅋ

 

 

 

외계인들 생긴 게 그럴싸 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외계인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나도 곰손이라 그런가 저장면에서 과몰입돼서 좀 상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 가족인데요,, 쉬익,,

 

 

 

김현우 인성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보니 고작 유졸이 발가락 양말 신고 다니는거 제법 웃김

 

 

 

하리야 발목을 분지르지 그랬어

 

 

 

그러고보니 유지미씨가 일하는 모습 오랜만에 보네

 

 

 

버려진 그림을 보고 줍는데,,

아니,, 물건 함부로 줍는거 아니라구요,,

 

지난번에도 물건 잘못 주워서 귀신한테 당하지 않았냐고

 

 

 

유졸들은 재밌는 놀이 중

 

 

 

성공하나 싶었는데 머리가 커서 와장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과자 가지고 내기중이었냐곸ㅋㅋㅋㅋㅋ

진짜 귀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무슨 과자를 짠☆하고 먹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보고 왕머리라고 놀리는 사악한 녀석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쉬익,, 쉬익,,

 

 

 

앗 어디서 강력한 기운이..!!

 

 

 

헠 혹시 귀신이야?!

 

 

 

더 무서운,, 너희 엄마☆

 

저거 패드립아니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러고 나서 퇴장하는 도깨비들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애들도 딱히 부정하지 않는게 너무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미씨가 주워온 그림을 감상하며 감탄중

 

 

 

이야~ 이런 그림같은 집에서 사는 게 내 꿈이었는데~

 

서울 아파트값이 너무 비싸서 꿈을 바꾼건 아니고요?

 

 

 

난 너님이 취뽀하는 게 꿈인데요 ㅋ

 

 

 

힝,, 코로나때문에 취업이 힘드니까 봐줘요 달링,,

 

 

 

그날밤 악몽을 꾼 두리

 

 

 

이와중에 귀여움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 다리 저러고 자는거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는 세상 모르고 자는 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실에 나와서 그림을 다시 보는데

아까 앉아있던 남자애가 지금은 서있다..?!

 

 

 

읭? 금손님이 그림을 고쳐놓고 갔나?(아님)

 

 

 

엄마에게 아무래도 금손님이 그림을 바꿔놓은것 같다고 말하는 두리

 

 

 

야, 구두리. 여기 귀신나오는 아파트인데 금손님이 오실리가 없잖아 ㅋ

 

 

 

무심코 귀신을 많이 봐서 저런다고 말하는 하리 ㅋㅋ

 

 

 

ㅋㅋㅋㅋㅋㅋ 귀신만화를 많이 봐서 그렇다고 순발력있게 넘어감 ㅋㅋㅋㅋㅋㅋㅋㅋ

신파트를 많이 본 어린이들도 현실에서 귀신생각을 많이 하려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 캐디 좋다고 생각한 사람들 여기서 확 깼을듯

 

 

 

자기는 똑똑해서 학교에 갈 필요가 없다면서

학교가기 싫어하는 유졸들을 놀리는 신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같으면 바로 화냈을텐데 어젯밤 악몽을 꾼것도 그렇고

왠지 불안해서 신비에게 우리집에 귀신의 기운이 있는지 봐 줄 수 없냐고 하는 두리

 

 

 

아니 현우야 너한테 부탁한거 아니거든ㅋㅋㅋㅋㅋㅋㅋ

너는 왜 나대니

 

 

 

그날 오후, 백수라서 열심히 집안일을 하는 구인남씨

 

 

 

할 일 끝나서 이제 좀 쉬려는데

 

 

 

그림속에서 튀어나오는 귀신 ㄷㄷ

 

 

 

구인남씨를 잡아가려고 했으나 눈치없는 유졸들이 오는 바람에 무산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는 자기집에 오는데 왜이렇게 표정이 어리둥절햌ㅋㅋㅋㅋㅋㅋㅋㅋ

이와중에 두리 머리 저렇게 캡쳐된것도 웃김ㅋㅋㅋ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냐면서 장보러 간다는데

아니 구인남씨 당신 1분도 안잤거든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림을 조사해보지만 현우의 고스트탐지기는 물론 깨비들도 귀신의 기운을 느끼지 못하는데

현우의 고스트 탐지기는 아직 신뢰성이 부족한가봉가

도깨비들 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핫,, 다행이다☆

(과연 그럴까?)

 

 

 

그날 밤. 밤늦게까지 일을 하고 집에 돌아온 지미씨

 

 

 

역시나 귀신의 타겟이 되는,,

아니 쇼파에서 자지 말라고요,,

 

 

 

우리 어린이 여러분들은 피곤하다고 씻지도 않고 쇼파에서 자면 안돼요

 

 

 

아깐 초록색 물감이라서 별 생각 없었는데

이번엔 빨간색 물감이라 ㄹㅇ 무서움

 

 

 

와 이때 진짜 심장이 쫄깃해졌다지

 

 

 

 

두둥둥두둥

 

 

 

다음날 하두리 남매는 아무렇지 않게 학교에 가는뎈ㅋㅋㅋㅋㅋㅋㅋ

지미씨가 아무래도 직업이 경찰이라 그런가 집에 안들어와도 가족들이 딱히 신경을 안 쓰는 게 좀 불쌍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체육복을 놓고 온 두리가 다시 집에 들리는데 아빠가 그림속에 집어삼켜지는 기묘한 광경을 보고

끌어내려고 했으나 두리까지 함께 그림속으로 삼켜져버림

 

 

 

신비와 금비는 이번에도 과자를 놓고 내기 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엔 신비가 이겨서 드디어 과자를 먹나 했는데

두리가 소환해리는 바람에 못먹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비 귀엽ㅋㅋㅋ

 

 

 

신비 100살넘어서 허리 조심해야한다고요ㅠ

 

 

 

소환된 신비는 아까 봤던 그림속의 집이 있는걸 보고 두리가 소환한 곳이 그림 속 세계라는 것을 알게 됨

그리고 그곳에서 빠져나와 하리네들에게 알려주고

 

 

 

하리 일행은 그림속으로 들어가기로

 

 

 

신비야 쳐들어가자-!!

 

 

 

나와라-!! 차원의 통로-!!

깨~앱~☆

 

 

 

하리와 현우 먼저 들어가고 금비도 들어가려는데

자기한테 작전이 있다면서 금비보고 여기에서 기다리고 있으라는 신비

 

 

 

ㅇ0ㅇ;

 

 

 

신비 쟈가,,

생각이란걸 한다꼬?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금비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비 취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왜 신비 선생님 꼽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림 세계로 들어간 유졸들은 그림 속 남자애를 쫓다가 절벽에서 떨어질뻔

 

 

 

큿,, 함부로 들어오지 말라고

그림 세계에 말야

 

 

 

마법진을 그려서 사다리를 연성해 낸 하리와 친구들

 

 

 

아슬아슬하게 사다리를 건너는데 녹아내림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기행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냅다 신비 집어던지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 떨어질뻔했는데 현우가 잡아줌 ㅋ 올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얔ㅋㅋㅋㅋㅋㅋ 왜 놀라고 그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우가 너무 최약체라서 설마 구해줄거라고 예상을 못했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이때 의뢰 받는 상황도 아니었는데

 

"고마워! 퇴마사 H!"

 

이렇게 말한것도 뭔가 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그림속 집에 갇혀있던 두리를 구해내고

그림속으로 잡혀간 사람들이 기묘한 초상화로 박제된것도 발견함

 

 

 

이쯤에서 이번화 보스 등장

 

 

 

흫흐,,흐흐흫흐흐흐흫

모든 걸작에는 희생이 필요한 법이지☆

 

멍게소리야

 

 

 

그딴거 모르겠고 난 귀신 소환☆

 

 

 

이번엔 향랑각시가 나오는군요

 

 

 

너무 싱겁게 끝나나 했는데

 

 

 

본체를 드러낸 화동귀

 

내 본모습을 쓰게 만들다니 제법이라고 하는데

솔직히 지가 목석처럼 가만히 당해줬으면서 저런말하니까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시봐도 무서운 향랑각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그래도 향랑각시 데뷔전인데 저렇게 리타이어 당하다니 불쌍하네

 

 

 

하리가 방법이 있을거라면서 물감이니까 물이 약점일거라고 하지만

두리가 그러다 물도 물감으로 바꿔버리면 어떡하냐고 하고

방법은 현실세계로 귀신을 데려가는 것 뿐인데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던 찰나에

위대하신 이등신 신비님이 나서고

 

 

 

5G보다 빠른 속도로 시선을 끌다가

 

 

 

귀신에게 잡ㅋ힘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리네 애들도 저 짧은 다리를 용케 잡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의 작고 소중한 발,,

근데 현우는 두리힘까지 합쳤는데 하리랑 힘이 비등한거 개웃김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신파트 최약체들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 하리가 깜짝 놀랐던 게 이해되는 부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비는 계획했던 작전을 실행함

요요자석으로 자신의 요요를 금비의 요요와 연결하는 신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 신비가 작전 설명 1도 안하고 갔는데 용케 눈치챈 금비 대단하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조선시대를 500년인가 1000년인가를 살았던 짬바가 있어서 그런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금비가 시간 되돌리기의 요술을 쓰면서 아까 신비가 뛰어다녔던 공간의 시간이 되돌려지고 있어..!!

 

이번편 ㄹㅇ 좋은게 금비와 신비의 요술을 잘 활용했엌ㅋㅋㅋㅋㅋㅋ

 

 

 

귀신과 함께 하리네들도 그림속에서 와장창 튀어나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긴 어디..? 난 누구..?

 

 

 

어디긴

 

「현실세계」다

 

이 멍청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만에 보는 하리의 기행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거 좋아하는데 요즘은 잘 없는거 같아서 아쉬움

 

 

 

이번엔 두리의 차례-!!

 

이번화는 짤 화질이 왜 이렇게 안좋아보이지

큿,, 역시 나의 실력이 부족해서인가,, 나는 아직 멀었군☆

 

 

 

물이 약점인 귀신이라서 예상대로 벽수귀 소환!

우리 원로귀신 열일하네 ㅋㅋ

 

 

 

약점을 공략해서 그런가 이번엔 쉽게 이김 ㅋㅋ

 

 

 

하리의 덱에 화동귀 추가

 

나중에 도플갱어랑 같이 소환한다음 화동귀가 그림세계 필드깔고

도플갱어의 변신능력 활용해서 싸우는건 안나오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근뎈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좋아할 때가 아닌뎈ㅋㅋㅋㅋㅋㅋㅋ

집이 난장판이 됐잖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귀신의 결계 속에 있었던 일 때문에 기억도 못하고 하두리 남매가 독박쓰게 생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진짜 업체 불러서 청소해야겠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닠ㅋㅋㅋㅋㅋ 솔직히 이거 지미씨가 그림 함부로 주워와서 생긴 일 아님?ㅋㅋㅋㅋ

따지고보면 지미씨 잘못인데 애들 너무 불쌍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액자 속 그림도 사라지면서 이번화 끝

 

최대한 빨리 올리려고 했는데 이번에도 마의 12시를 넘겼넼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지난번보다는 빨랐다고 생각함. 아마도...